창공의 알바트로스 깃털 부츠 [A albatros boots] ⓒ황만복
▲ 창공의 알바트로스 깃털 부츠의 모습
창공의 알바트로스 깃털 부츠 [A albatros boots]
던전앤파이터 레벨 90 에픽 가죽 방어구. 알바트로스 깃털 부츠라고 하지만 실제 알바트로스의 깃털색과 하나도 닮지 않았다. 오히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애니비아(=빙닭)가 신을 법한 신발이다. 창공의 알바트로스라더니, 너무 높이 날아서 발이 다 얼어버렸나보다. 앞서 포스팅한 용맹한 범무늬 가죽 재킷처럼 방어구에 속하기 때문에 착용하더라도 코스튬이 달라지지 않는다. 하늘을 빠르게 날아다닐듯한 신속한 이미지 때문인지 공격속도, 이동속도, 캐스트속도를 모두 올려준다. 그런데 크리티컬 공격 시 데미지 증가 옵션은 뭔가 뜬금없다. 90레벨 단일 에픽 가죽 방어구 (일명 신비한 동물 방어구) 컬렉션을 모으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얻어야하는 필수아이템.
▲ 리그 오브 레전드의 '애니비아'(좌) 와 알바트로스 실제모습(우) ⓒ구글이미지
실제 '알바트로스'와 리그 오브 레전드의 '애니비아'
창공의 알바트로스 깃털 부츠라고는 하지만 실제 알바트로스의 발과는 전혀 다르게 생겼다. 앞서 말했듯이 리그 오브 레전드(=롤, LOL)의 애니비아의 발에 더 가깝다. 창공의 알바트로스 깃털 부츠에서 창공의 뜻은 맑고 푸른 하늘을 뜻한다. 용맹한 범무늬 가죽 재킷의 '용맹함'에 비하면 조금도 전투적으로 느껴지지 않는다. 참고로 실제 알바트로스는 날개를 펼치면 약 3m에 이르는 엄청 큰 새로, 12일 동안 6,000km를 비행할 수 있는 새다. 그러나 독수리나 매처럼 전투적으로 사냥하기보다는, 수면에서 물고기나 오징어를 잡아먹거나 선박을 졸졸 따라 다니며 버려지는 생선을 주워먹는다고 한다(=갈매기 실질적 라이벌)
특징
90레벨 단일 에픽 가죽 방어구는 특정동물의 이름으로 되어 있다. 앞서 포스팅한 용맹한 범무늬 가죽재킷을 비롯하여 총 다섯 종류의 동물로 되어있다. 창공의 알바트로스 깃털 부츠는 크리티컬 공격 시 데미지 15% 증가의 옵션을 제공하고 공속, 이속, 캐속을 대폭 올려줘서 보다 쾌속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. 또한 크증뎀 아이템이기 때문에 꼭 가죽방어구 착용 직업군이 아니더라도 착용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.
추천직업군
특별히 없다. 가죽 방어구를 착용하는 모든 직업군. 그리고 좋은 아이템의 대안이 없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(그래도 에픽은 에픽이다)
단일효과(최상급기준)
이동속도 +16%
캐스트속도 +12%
물리 크리티컬 히트 +5%
마법 크리티컬 히트 +5%
크리티컬 공격 시 데미지 15% 증가 (크리티컬 데미지 관련 옵션은 가장 높은 수치만 적용됩니다)
세트효과
없음
아이템 드랍장소(인증)
2016년 12월 31일, 시간의 광장(Slayer)
ⓒCOPYRIGHT BY 황만복, 2018